# 대회별 덱리스트 날짜 규모  
  Mythic Championship 2/23 ★★★  
  Grand Prix Memphis 2/17 ★★★  
  SCG Open Dallas 2/10 ★★  
  SCG Open Standard 1/27 ★★  
  SC Games Standard 2/3  
 
  # 최근 대회별 덱리스트 날짜 규모  
  Mythic Championship 2/23 ★★★  
  Standard League 2/18  
  Grand Prix Memphis 2/17 ★★★  
  SCG Open Dallas 2/10 ★★  
  SC Games Standard 2/09 ★★  
 
  # 인기 아키타입별 덱리스트    
  Sultai 술타이 B.pngU.pngG.png  
  Esper 에스퍼 W.pngB.pngU.png  
  Mono-Red 모노레드 R.png  
  Azorius 아조리우스 W.pngU.png  
  Mono-Blue 모노블루 U.png  
  Rakdos 락도스 B.pngR.png  
  Simic 시믹 G.pngU.png  
 

MTG

플레인즈워커 전쟁 기능

썩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플레인즈워커 님. 니콜 볼라스를 그리 중요하지 않게 여기지 않는 일은 언제나 쉬웠지요. 제 말은, 그가 아무 관련 없어 보이는 세계들을 돌아다니며 아무 관련 없어 보이는 일들을 했다는 겁니다. 죽은 숭배자들로 이루어진 군대? 그 태양 같은 물건은 어떻구요? 다리라구요? 하지만 종반전이 이제 시작되었고, 플레인즈워커 전쟁이 도래했습니다. 이것이 라브니카와 그보다 더 많은 것들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멋진 카드와 기능들 없이 전쟁에 나서진 않을 겁니다. 어떤 것들이 등장할 지를 살펴봅시다.

 

 

플레인즈워커들

플레인즈워커들은 이름이 붙은 기능은 아니지만, 이 쇼의 핵심 스타들입니다. 플레인즈워커 전쟁에는 이전까지는 없었던 숫자의 플레인즈워커들이 등장하며, 플레이어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이제껏 본 적이 없는 빈도로 부스터 드래프트와 실드 덱에서 이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최근의 기록을 살펴보면, 플레인즈워커들은 오직 미식레어로만 등장했기에, 당신이 아주 숙련된 베테랑이라 할지라도 플레인즈워커들을 보는 일은 손에 꼽을 수 있었겠지요.

 

kr_56zJWvw0Hw.png

 

언커먼 플레인즈워커들은 능력이 두 개만 있고, 어느 쪽도 충성 카운터를 늘려 주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들의 충성 카운터를 늘리는 다른 방법(아래쪽의 "증식"을 확인하세요)을 찾지 않는 한, 이 플레인즈워커들은 전장에 짧은 시간 동안만 존재할 것입니다.

 

사실, 이 세트에 등장하는 모든 플레인즈워커들은 충성 카운터와 관계가 없는 능력을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 능력은 정적 능력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능력은 당신이 그 플레인즈워커의 다른 충성 능력을 활성화했거나 당신의 턴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티볼트는 자신이 전장에 있는 한 생명점 획득을 막아버립니다.

 

 

kr_uXS7JuW8DE.png

 

그 능력은 또한 격발능력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능력은 당신이 그 플레인즈워커의 다른 충성 능력을 활성화했거나 당신의 턴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조건이 충족될 때마다 격발합니다. 릴리아나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당신의 시체들을 새로운 카드들로 기꺼이 바꿔 줄 것입니다.

 

플레인즈워커들을 관장하는 규칙은 이번 세트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상대방의 플레인즈워커의 충성 카운터를 0으로 만들면, 그 플레인즈워커는 소유자의 무덤에 놓일 것입니다. 플레인즈워커에게 입혀지는 피해는 플레인즈워커가 충성 카운터를 잃게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생물들로 플레인즈워커들을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하면, 당신의 상대들은 평소처럼 방어할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히는 일부 주문들은 플레인즈워커를 목표로 하거나 직접 플레인즈워커를 때릴 수 있습니다. 주문이나 능력이 "원하는 목표"를 정하라고 하면, 당신은 그 주문이나 능력의 목표로 생물, 플레이어, 또는 플레인즈워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축적

플레인즈워커 전쟁에는 새로운 키워드가 한 개 있고, 악한 자들의 편에 등장합니다: 축적을 소개합니다. 볼라스가 아몬케트에서 행했던 작업을 기억하시나요? 그것은 모두 라브니카가 이제껏 마주해본 적이 없었던 규모의 언데드 정예로 구성된 군대를 만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공포군단이라고 알려진 이 군대는, 이제 우리의 도시의 거리들 위에서 군세를 불려나갑니다. 아이고.

 

kr_L5s76KfWOk.png

 

축적은 당신이 자신만의 좀비 군단을 만들게 해 줍니다. 작동 방식은 이렇습니다. 축적하라고 지시를 받은 경우, 한 가지만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이 세계를 말살하는 일이 기쁨을 주나요? 그런 뒤, 다음 질문이 이어집니다: 군대를 조종하고 있나요? 당신이 아직 군대 생물을 조종하고 있지 않은 경우, 당신은 0/0 흑색 좀비 군대 생물 토큰 한 개를 만듭니다. 그 후 당신의 군대들 중 하나를 골라 축적 뒤에 적힌 숫자만큼 +1/+1 카운터를 올려놓습니다. 그러니, 전장이 비어 있으면, 멈추지 않는 전진은 당신에게 3/3 생물을 만들어 줍니다.

 

kr_uXS7JuW8DE.png

 

우리가 시작한 공포군단 침공이 공포군단 침공 카드로 이어집니다. 당신이 군대를 조종하고 있으면, 당신은 새로운 토큰을 만들지 않습니다. 대신, 당신은 그 카운터들을 당신이 조종하고 있는 군대 한 개에 올려놓습니다. 그 3/3 생물(기술적으론, +1/+1 카운터가 세 개 놓여져 있는 0/0 생물)이 여전히 전장에 남아 있으면, 공포군단 침공의 격발능력이 +1/+1 카운터 한 개를 추가하고, 당신의 군단은 4/4로 커집니다.

 

kr_KzBBNMF6y0.png kr_KzBBNMF6y0.png kr_KzBBNMF6y0.png

 

 

축적은 당신이 게임 중 어떤 시점이든 한 개의 군대만을 조종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를 우회하는 방법이 여럿 있습니다. 당신은 조종 중인 군대를 복사할 수도 있고, 아니면 모든 생물 유형을 가지고 있는 생물을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축적할 때 군대를 한 개보다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 당신은 어느 군대가 모든 +1/+1 카운터를 받을지 선택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당신에게 축적하라고 지시하는 주문 또는 능력에 대응할 수 있긴 하지만, 당신이 축적을 하기 시작하고 나면, 아무도 당신의 행동에 끼어들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심지어 당신이 새로운 군대를 만드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좀비 군대 생물 토큰이 카운터를 받기 전이어서 아직 0/0인 상태일 때에는 아무 플레이어도 행동을 취할 수 없습니다. +1/+1 카운터들이 당신의 부대에 모여드는 영생자들의 수를 대표하기는 하지만, 좀비 군대 생물 토큰은 여전히 단일 생물입니다. 이 토큰은 두 가지 생물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좀비와 군대죠. 이 세트에는 공포군단 침공을 비롯해 좀비 토큰에 주어지는 큰 보너스가 일부 있습니다. 이것들은 축적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들 뿐만 아니라 어떤 좀비 토큰에도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증식

플레인즈워커 전쟁에는 중요한 키워드 한 개가 다시 돌아옵니다: 증식을 소개합니다. 팬 여러분 중 몇몇은 증식이 파괴와 부패를 퍼뜨리는 도구였다고 회상하실 지도 모르겠군요. 피렉시아의 혁신이었으니, 말 다 했지요.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플레인즈워커들과 +1/+1 카운터들을 고려해 보면, 증식은 이번 전쟁에서 약간 다른 역할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kr_hes1cXPE29.png

 

증식하려면, 카운터를 한 개 이상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들 또는 지속물들을 원하는 수만큼 선택합니다. 카운터는 아무 종류나 가능합니다: 생물들에 놓여 있는 +1/+1 카운터, 플레인즈워커들이 가진 충성 카운터, 심지어 시간, 충전, 파멸 카운터 같은 일반적이지 않은 것들도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받는 카운터들—에너지, 경험, 독 같은 것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선택된 플레이어들 또는 플레인즈워커들 각각에 대해, 원래 가지고 있던 카운터 종류들을 한 개씩 추가합니다.

 

당신이 증식할 때, 당신이 원하는 플레이어 및/또는 지속물들에만 카운터를 올려놓는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당신의 상대가 조종하는 생물이 +1/+1 카운터를 가지고 있어도, 당신은 그 생물이 커질 거라는 걱정 없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증식의 규칙에 작은 수정 하나가 가해졌습니다. 이전에는, 플레이어 또는 지속물에 한 종류 이상의 카운터가 있는 경우, 어떤 종류의 카운터 한 개를 추가할 지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제는, 모든 종류의 카운터를 한 개씩 추가합니다. 잘 일어나지 않긴 할 테지만, 이 일은 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이 겪을 것입니다. 당신의 상대들 중 한 명이 에너지 카운터와 독 카운터를 둘 다 가지고 있다고 해 보지요. 누군가가 증식을 하면, 증식한 플레이어가 그 플레이어를 포함했는지 여부에 따라 그 플레이어는 두 카운터를 모두 (각각 하나씩) 얻거나 아무 것도 얻지 않게 됩니다.

 

 

전쟁 이야기

플레인즈워커 전쟁이 시작됩니다. 모든 것의 끝이 시작되는 것일까요? 아직은 모릅니다. 기존 덱들을 강화하고 새로운 덱들의 주춧돌이 될 엄청난 숫자의 멋진 신규 카드들이 등장하기 시작되는 것일까요? 물론입니다. 이 사이트와 저희의 동맹들을 통해 전선에서 보내지는 소식들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세요.

 

 

 

 

 

 

 

댓글 달기

댓글 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