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회별 덱리스트 날짜 규모  
  Mythic Championship 2/23 ★★★  
  Grand Prix Memphis 2/17 ★★★  
  SCG Open Dallas 2/10 ★★  
  SCG Open Standard 1/27 ★★  
  SC Games Standard 2/3  
 
  # 최근 대회별 덱리스트 날짜 규모  
  Mythic Championship 2/23 ★★★  
  Standard League 2/18  
  Grand Prix Memphis 2/17 ★★★  
  SCG Open Dallas 2/10 ★★  
  SC Games Standard 2/09 ★★  
 
  # 인기 아키타입별 덱리스트    
  Sultai 술타이 B.pngU.pngG.png  
  Esper 에스퍼 W.pngB.pngU.png  
  Mono-Red 모노레드 R.png  
  Azorius 아조리우스 W.pngU.png  
  Mono-Blue 모노블루 U.png  
  Rakdos 락도스 B.pngR.png  
  Simic 시믹 G.pngU.png  
 

아레나

4월 25일 업데이트 안내

플레인즈워커 전쟁 업데이트 안내

  1. 매직더게더링 아레나에서 플레인즈워커 전쟁의 264개 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2. PlayWarSpark 를 리딤코드란에 입력하시면 워오브더스파크 부스터 3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딤코드 입력 전에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하는걸 잊지 마십시오)
  3. 볼라스의 시타델 상층에 위치한 '워오브더스파크 테파 전장'이 추가되었습니다.
  4. 워오브더스파크의 각 미식카드에 새로운 영상효과(New VFX)가 추가되었습니다.
  5. 축적과 증진 메커니즘을 위한 새로운 영상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6. 새로운 정보를 알고 싶다면 우리의 워오브더스파크 MTG 아레나 릴리즈노트를 참고하십시오.

 

 

트위치 프라임 프로모션 안내

 

2019년 4월 25일 태평양표준시 오전 11시부터, 트위치 프라임 유저들은 매직더게더링 아레나의 보로스 Legion 덱(종류별 1장씩 총 60개 카드로 구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역자주 : 태평양표준시 25일 오전 11시 = 한국시 26일 새벽 3시)

 
 
플레인즈워커 관련 업데이트
  1. 이제 필드에 상대편의 플레인즈워커와 함께 "모두로 공격"을 선택하면 상대방을 공격하는 것으로 암시적으로 선언하지 않고 모든 공격자의 목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이제 플레인즈워커는 이제 턴에 남아있는 활성화 여부를 나타냅니다.
  3. 이제 플레이어나 플레인즈워커를 공격할지 여부를 선택할 때 추가 공격자를 선택하여 모든 공격을 일괄적으로 선언 할 수도 있습니다.
  4. 이제 플레인즈워커가 자신의 능력 활성화를 각 턴에 사용하면 충성도 박스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5. 이제 생물 (또는 다른 지속물 유형)이되는 플레인즈워커는 충성도 카운터를 시각적으로 유지합니다. 이것들은 일반적인 카운터 위치에 표시되고 일반적인 충성도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오토탭 관련 업데이트
  1. 이제 무색 마나를 다룰 수 있고 또다른 마나 어빌리티를 보유한 원천(Source)을 다룰 때의 오토탭이 더욱 똑똑하게 작동합니다.
  2. 사용할 수있는 마나를 남겨 두어야하는 액션 (예 : Azcanta, Sunken Ruin)을 계산할 때 오토탭이 더 똑똑하게 작동합니다.
  3. 소비제한이 있는 마나를 생산하는 원천(예 : Unclaimed Territory, Interplanar Beacon)을 탭할때 오토탭이 더 똑똑하게 작동합니다.
  4. 당신이 주문이나 어빌리티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오토탭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5. 이제 당신이 마나를 지불하고 오토탭을 해야 할 때 오토탭이 자동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오토탭에 비용을 지불하도록 알리는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당신이 이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탭 된 생물이나 희생할 보물 등 어떤 것을 오토탭이 사용할지 표시해 줍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비용을 지불하는 행동이 실행됩니다. (보물을 희생시키는 등)
 
 
 
유저 인터페이스 관련 업데이트
 
  1. 이제 카운터 칠 수 없는 카드는 스택에 있는 동안 빨간색 테두리가 표시됩니다.
  2. 이제 선택지가 있는 액션을 실행하면 해당 액션의 내용이 질문으로 표시됩니다 (예 : '카드를 버리시겠습니까?').
  3. 카드나 효과가 0개 혹은 그 이상의 대상/선택을 허용한다면, 지정할 수 있는 최대 횟수 이하의 경우에는 "제출"버튼이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지정할 수 있는 최대 횟수를 선택한 경우에는 버튼이 주황색으로 바뀝니다.
    참고 : 합법적으로 "제출"할 수있을 때 버튼이 바뀌지 않지만, 목표 또는 선택사항이 남아있을 때는 명확히 해야합니다.
  4. 목표나 선택을 필요로하는 효과가 스택에 있고, 해당 스택 아래에 유효한 선택사항이 있을 경우, 스택이 자동으로 축소되어 플레이어가 모든 대상 또는 선택 항목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참고 : 당신은 스택 축소/표시 버튼을 눌러서 스택을 축소하거나 다시 정상적으로 보이게끔 할 수 있습니다.
  5. 플레이어나 플레인즈워커가 데미지 방지 효과(damage prevention effect)에 영향을 받으면 크리쳐와 유사한 이펙트를 띄게 됩니다. 즉, 플레이어들은 생명점 수치 근처에서 빛이 나며, 플레인즈워커들은 충성도 카운터 근처에서 빛이 납니다.
  6. "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또는 "활성화 될 수 없습니다" 효과의 영향을 받은 카드에는 효과와 원천(Source)을 나타내는 행거가 표시됩니다.
  7. 이제 수량 표시가 있거나 다양한 목표물이 있는 카드들은 해당 특징을 나타내는 새로운 뱃지를 갖게 됩니다.
  8. 이제 방어자로 할당된 크리쳐 여러 개가 있고 당신이 그 중 하나를 목표로 삼으려고 한다면, 크리쳐들의 스택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해당 크리쳐들을 펼칠 수 있고, 따라서 스택에서 원하는 특정 방어자를 쉽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방어자 스택은 데미지가 위에서 아래로 처리됩니다. / 역자 주 : 방어자 스택 역시 일반 주문 스택과 마찬가지로 위에 쌓인 순으로 연산이 처리된다는 뜻)
  9. 지속물에서 카운터를 제거하고자 할 때, 플레이어가 제거하고 싶은 카운터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브라우저가 표시됩니다.
    - 브라우징된 목록에서 카운터를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 이 효과로 여러 카운터를 제거 할 수 있으면 제거 될 카운터는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 만약 마음이 바뀐다면, 왼쪽으로 이동 카운터를 클릭하여 해당 카운터 제거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0. 실험적인 광분을 썼을 때처럼, 어떤 이유로 인해 카드들이 플레이 될 수 없는 상태라면, 해당 카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카드들이 어떤 이유로 플레이 될 수 없는지를 나타내는 행거가 표시됩니다.
  11. "목표가 hexproof(면역?) 상태가 아닌 한 타겟으로 지정될 수 있음)" 카드들을 나타내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이 카드들은 hexproof 시각효과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다만 카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hexproof 행거가 표시됩니다.)
  12. Blast Zone (한글명 폭발지역) 카드를 활성화 할 때, 해당 카드가 보유한 카운터 갯수를 표시하므로 플레이어는 어떤 전환마나비용을 가진 지속물이 파괴 될 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13. 이제 지속물이 복제될 때, 원본 지속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양면 카드의 양면이 표시되는 것과 유사한 모양으로 원본 지속물을 나타내어 줍니다. (역자주 : 이건 글로만 봐선 선뜻 이해가 안가네요. 게임속에서 직접 봐야 할 듯.)
  14. 당신이 일반적으로는 플레이할 수 있지만 특정 상황때문에 플레이할 수 없는 카드를 추방한 경우 (예를 들어, 당신이 이성도둑의 효과로 '대지'를 선택한 경우), 이제 이 카드는 당신의 손패 근처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당신의 상대 플레이어는 여전히 플레이 가능한 카드를 당신이 쥐고 있는 것처럼 카드 뒷면을 보게될 겁니다. 당신의 상대 플레이어는 당신이 추방한 카드가 뭔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벤트 관련 업데이트
 
  1. 모미르, 파우퍼, 싱글턴 등의 스페셜이벤트에서 승/패 기준에 더해 매치메이킹 레이팅이 적용됩니다.
    - 다만 승/패 기록은 여전히 매치메이킹 기준으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2. 다음 카드가 라브니카 컨스트럭티드에서 밴됩니다.
    - Gates Ablaze (한글명 : 불타는 관문)
  3. 다음 카드들이 Cascade 컨스트럭티드에서 밴됩니다.
    - Lavinia, Azorius Renegade (한글명 : 아조리우스 이탈자, 라비니아)
    - Nexus of fate (한글명 : 운명의 결합점)
    - Teferi, Time Raveler (한글명 : 시간을 꼬는 자, 테페리)
  4. 드래프트 봇(bot)에 대해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카드들의 카드스타일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Shivan Fire

DOM
Memorial to Genius DOM
Nexus of Fate M19
Exclusion Mage M19
Surge Mare M19
Diamond Mare M19
Root Snare M19
Moment of Craving RIX
Kaya's Wrath RNA
Wilderness Reclamation RNA
Hero of Precinct One RNA
Drill Bit RNA
Benthic Biomancer RNA
Essence Capture RNA
Cindervines RNA
Dragonskull Summit XLN
Sorcerous Spyglass XLN
Kumena's Speaker XLN

 

 

각종 버그픽스 업데이트

1. "Esc"키를 누르면 이제 Options 메뉴가 제대로 닫힙니다.

2. 턴이 진행될 때 카드 스타일이 떨리는 현상이 없어집니다.

3. 이제 당신이 경기에 재입장했을 때, 카드 슬리브가 제대로 표시 됩니다.

4. 플레이어는 더 이상 Graphic (그래픽) → Quality Level (품질 수준) 아래의 "Custom (사용자 지정)"옵션을 보기 위해 마우스를 스크롤 할 필요가 없습니다.

5. Bo3 경기에서 당신이 죽음에 달하는 공격을 받음과 동시에 항복할 경우, 더 이상 여러번 패배하지 않습니다.

(역자 주 : 예전에는 죽음에 달하는 공격을 받아서 본체가 터질 때 동시에 항복한다면 버그로 인해 여러번 패배하는 현상이 벌어졌었는데 그걸 고쳤다는 뜻.)

6. 다수의 지속물이 전장에 동시에 들어올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타게팅을 수정했습니다.

7. 상대방의 손패에 있는 공개 된 카드가 잘못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역자 주 : 뭐 시발? 여태 내가 본 revealed card가 버그로 잘못 표시된 거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8. 상대방의 복사본이 뒤집어진 채 추방되고, 해당 카드가 실행될 수 있을 경우, 플레이어가 갈타를 플레이하는데 소모하는 전환마나비용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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